본문 바로가기
동양여자

크리스탈 정수정, 당신이 잘 모르는 9가지 사실

by 짤줍맨 2021. 12. 15.
반응형
  • 본명: 정수정
  • 출생: 1994년 10월 24일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 국적: 미국, 한국 (복수국적)
  • 신체: 165cm, 45kg
  • 학력: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 데뷔: 2009년 에프엑스 라차타

1. 한림예고 졸업

한림예고가 대중예술인을 양성하는 대표학교인 만큼, 2013년 2월 7일에 열린 졸업식은 선생님과 학생, 학부모가 모두 즐기는 축제분위기로 꾸며졌으며, 실용무용과 학생들로 구성된 안무팀이 완성도 높은 힙합 공연과 댄스 무대를 선보였고, 한림예고 연예과 3학년인 f(x)의 크리스탈이 이날 졸업식에 참석해 f(x) 멤버들과 함께 축하공연을 열었다고 합니다.

2. 본격 드라마 데뷔

전부터 드라마에 출연하기는 했지만, 크리스탈이 18살때 드라마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을 통해 본격적으로 드라마에 데뷔하게 됩니다. 

3. 길거리 캐스팅

2010년 걸그룹 f(x)의 멤버 크리스탈이 과거 MBC 에브리원 ‘f(x) 코알라’ 촬영차 떠난 일본에서 길거리 캐스팅을 받았습니다. ‘한글을 찾아라’라는 코알라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멤버들과 떨어져,

일본의 거리를 걷던 크리스탈은 일본의 현지 캐스팅 매니저가 포착했습니다.
돌발 상황에 크리스탈은 당황해했습니다만,

크리스탈은 담담한 얼굴로 “이런 일이 처음이 아니다”라며 자랑했다고 합니다.

4. 이상형

과거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크리스탈은 자신의 이상형을 밝혔다.
당시 방송에서 MC 규현은 크리스탈에게 "옷빨 잘 받는 남자가 이상형이라고 하던데, 

그래서 나를 좋아하는구나"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크리스탈은 어이없어 하는 표정을 지어보여 모두를 폭소케 했습니다.

5. 골든 디스크 어워즈 본상

2016년 1월 21일 제30회 골든디스크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 그룹 에프엑스와 방탄소년단(BTS)가 디지털 음반부문 본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에프엑스는 “SM타운 식구들과 스케줄 때문에 함께하지 못한 빅토리아 언니께 영광 돌린다. 팬 여러분 곧 보자”며 새 앨범 계획을 전했었다고 합니다.

6. 크리스탈 실신

걸그룹 에프엑스(f(x)) 멤버 크리스탈이 공연중 실신해 그를 아끼는 팬들을 놀라고 안타깝게 만들었습니다.
2014년 10월 22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나 유투브에는 크리스탈이 18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SM타운 콘서트 무대를 마치고 내려오다 실신하는 영상이 게시됐습니다. 
영상 속 크리스탈은 평소 마른 모습과는 다르게 온 몸이 부은 상태로 무대에 올랐습니다. 또한 큰 선글라스로 얼굴을 가린 상태였습니다. 크리스탈은 지난 2010년 공연 중에도 실신한 적이 있으며, 2011년에는 SBS 예능 프로그램 '키스앤크라이' 촬영 도중 쓰러지기도 했습니다.

7. 취미

크리스탈은 과거 제작진과 인터뷰에서 “언니와 여행하는 것과 맛집 찾아다니는 것을 좋아한다”고 밝혔습니다.
제시카 역시 “둘만의 시간이 없으니 맛집을 문자로 공유한다”며 “크리스탈과 취미가 같기 때문이다. 둘 다 음식을 많이 먹지는 않지만 맛집의 음식을 찾아다니며 식감을 비롯해 상세히 평가한다”고 전했습니다.

8. 열애설

2016년 4월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은 그룹 엑소 카이와 에프엑스 크리스탈의 열애설에 대해 “친구로 지내다 최근 호감을 갖기 시작했다”고 알렸었습니다. 앞서 한 매체는 카이와 크리스탈이 지난 2016년 2월17일 강북의 한 바닷가재 전문점에서 저녁을 함께 먹었다며 함께 있는 사진을 공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카이와 크리스탈은 같은 소속사 동갑내기 친구로 음악 성향 등 많은 공통점으로 가까워져 연인으로 발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2017년 6월 1일 카이와 크리스탈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1일 "두 사람이 결별한 것이 맞다"고 공식입장을 밝혔습니다. 카이와 크리스탈은 2016년 4월 교제 사실을 인정했고, 안타깝게도 약 1년 2개월 만에 결별을 했습니다.

9. 에프엑스 해체

2019년 9월경 에프엑스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엠버, 루나와는 계약이 종료됐다. 크리스탈은 계약 기간이 아직 남아 있다. 빅토리아와는 새로운 방식의 협업을 논의 중”이라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이어 “에프엑스가 데뷔 10년 만에 각자의 길을 걷게 되며 사실상 팀 해체를 맞이했다”고 전했습니다.
에프엑스 팬들은 SNS를 통해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이들을 축하했다. SNS에 “#에프엑스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10주년”이라는 태그로 글을 올리며 그들을 응원했습니다. 
이에 멤버들은 감사 인사를 전했으며, 엠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10년동안 수고 많았어. 함순이들도 축하”라고 팬들과 함께 10주년을 기념했습니다.
빅토리아는 웨이보에 “지금의 10주년, 이 시간은 끝이자 또 하나의 시작”이라며 “SM과 함께 한 10년의 모든 것에 감사하며, 우리는 앞으로 새로운 방식으로 다시 걸어갈 것”라고 전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