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양여자

스트리머 쵸단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by 짤줍맨 2021. 12. 15.
반응형
  • 출생: 1998년 11월 1일
  • 신체: 165cm, 49kg
  • 방송시작일: 2020년 3월 11일 

트위치에서 활동하고 있는 운동매니아 스트리머 쵸단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98년생이며 쵸단 이름의 어원은 진격의 거인 엘빈 단장, 일본어로 엘빈 단쵸(엘빈단쵸단쵸)에서 따왔고 구글에 치면 자기만 나오는 이름이며, 너무 일본스럽지도 않고 한국적인 느낌도 나는 걸 원했지만, 1년 동안 쵸단을 치면 중국의 조던 짝퉁 쵸단이 나와 본의 아니게 조던과 경쟁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본인만 나온다고 합니다. 이런 쵸단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드럼치고 노래 잘하는, 게임 LOL과 헬스 매니아입니다. 애니 케릭터도 이렇게 만들면 억지 설정이라고 욕을 먹는 데, 이분은 진짜입니다. 이 중 하나만 잘하는 것도 힘든 데, 위 언급한 것들에서 평균 이상을 보여줍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게 바로 드럼입니다. 고등학생 때 밴드부에서 드럼을 했었고, 드럼으로 음대 실용음악과를 입학했으며 연습실에서 방송을 해서 뒤에 드럼이 있었습니다. 유튜브 꽤 봤다면 다들 아는 드럼 아저씨를 패러디하며 정말 재능 낭비를 보여줬습니다. 

19호룩을 입은 쵸단의 모습입니다. 19호룩이란 검은 목폴라에 민소매인 옷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이 옷이 논란이 되는 이유는 바로 '원정 성매매 몰카'에서 유명해진 시리즈 중 19편 속에 여자가 바로 이 옷을 입은 게 화제가 되서 그렇게 불린다고 합니다.

대학생 시절 나이키 우먼스컵에 출전을 했었고, 고등학생 땐 탁구 도대회도 출전했습니다. 이 정도로 끝나면 그럴 수도 있겠구나라고 생각하실 지 모르지만, 태권도는 6년 경력에 시범단 출신이었고, 킥복싱, 주짓수, 무에타이, 복싱 등을 배웠다고 합니다. 

이 중 복싱은 3년 정도를 했다고 하며 영상 하나를 공개한 적이 있었는 데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덕분에 인터넷 방송 중에선 거의 독보적인 복싱 리액션을 보여줍니다. 대회에도 참가했었고 MMA 프로제의도 받았었다고 합니다. 선수로 출전하는 조건으로 복싱장을 무료로 이용했다고 하며, 운동을 하루 5시간씩 했다고도 합니다. 

쵸단은 헬스매니아입니다. 핑크 덤벨보단 중량치는 걸 좋아하고, 베르사 그립보단 스트랩을 끼며, 로우바보단 하이바를 하는 쵸단은 한때는 3대 200까지 찍었었고(스쿼드 65 데드 100 벤치 35), 가끔씩 트위치 시청자들에게 헬스템들을 추천해주기도 하며, 유럽을 여행했을 때는 헬스장부터 찾았고, 손에 굳은 살이 생기면 뿌듯함을 느낀 다고 합니다. 

그녀의 헬스 사랑은 쵸단이 즐겨하는 LOL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닉네임이 '해머스트렝스, 아놀드클래식, 아나볼릭 스테로이드, 하디추판, 올림피아 피지크' 이렇게 5개라고 합니다. 여담으로 컴퓨터 잠금화면은 아놀드 클래식이라고 합니다. 롤은 현재 플레티넘으로 미드라이너입니다. 주로 카시오페아를 하며, 르블랑,키아나,제라스 등도 하지만, 거의 카시오페아를 합니다. 롤을 잘 못하는 사람이 봐도 잘한다고 생각이 되지만, 팀운이 안 좋은지 트롤을 자주 만납니다. 하지만 뽑기 운은 좋은 지 최근 초월급 스킨 DJ 소나와 원소술사 럭스에 KDA세라핀까지 떠서 이건 주작이다, 뒷광고다 반농담식으로 말하지만, 제3자가 보기엔 그냥 팀운이 전부 여기로 간 것 같습니다. 트위치 시청자들은 다이아를 못간 쵸단을 놀리지만, 본인이 말하기로는 '명예 5레벨이 다이아보다 더 멋있는 것, 이게 진짜 광기다'라고 대답했습니다. 

트위치 파트너 스트리머 쵸단의 방송 이후 돌발행동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쵸단은 '가슴만 큰 몸매'라는 시청자의 도를 넘는 지적으로 인해, 방송 이후 결심한 듯 인증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위의 사진은 팬들을 비롯한 많은 네티즌에게 놀라움을 선사했습니다. 여리여리한 몸매와는 다르게 탄탄하고 성난 등 근육을 과시하는 쵸단의 뒤태 때문이었습니다.
글래머러스하고 늘씬한 몸매 뒤에 숨겨진 등 근육은 팬들에게 새로운 매력을 뽐냈습니다.

쵸단은 아이돌 엔터에서 명함을 받은 적이 있다고 합니다. DSP와 FNC로 우리에겐 카라와 AOA로 익숙한 소속사입니다. 키도 165cm로 큰 편인 데, 고3때는 재미있고 멋있어보여서 피팅모델도 했다가 어머니가 "고3이 무슨 피팅모델이야"라고 하면서 많이 혼났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쵸단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