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양여자

삼성SDS를 퇴사하고 연예계에 뛰어든 진기주에 관한 여러가지 사실들

by 짤줍맨 2022. 3. 22.
반응형

출생 1989년 1월 26일 
키,몸무게 170.6cm, 50kg, 

혈액형 B형
학력 중앙대학교 컴퓨터공학·신문방송학과

가족 부모님, 언니

진기주는 언니에 대해 "어릴 때는 안 좋았다. 오히려 성인이 되고 나이를 먹을수록 좋아지는 거 같다. 지금 좋다"라며 애정을 과시하였습니다.

연예계 데뷔 과정

2012년 삼성 SDS에서 근무하였습니다.

인턴을 거쳐 정규직으로 채용되었으며, 이후 2013년엔 G1 강원민방에서 방송기자로 근무하다 2014년 제23회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출전하였는데 슈퍼모델 선발대회 참여 당시 진기주는 "늘 하고 싶다는 생각은 했는데, 부모님 반대에 부딪히다가 뒤늦게 참여했다"고 밝혔습니다.

슈퍼모델대회에서 올리비아로렌상을 수상한 후 2015년 드라마 두번째 스무살에서 박승현 역, 2016년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의 채령 역할 등으로 출연하면서 본격적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인물 특징

1. 배우 위하준은 진기주에 대해서 “정말 똑똑하고 열심히 한다.인간적으로 너무 쿨하고 좋은 성격을 가진 배우다. 제 입장에서 경미를 표현하는 걸 봤을 때도 감탄했다. 잘 표현해줘서 저도 몰입할 수 있었다. 좋은 사람 좋은 배우라 배울 게 많았다. 편하고 오랫동안 좋은 동료로 지내고 싶은 배우이자 사람”이라며 “서로 테이핑, 파스를 선물로 사줬다. 성별은 달랐지만 전우애를 느꼈다”라고 하였습니다.

2. 모든 배우들에게 배울 점이 많아 뚜렷한 롤모델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3. 연애에 대해서 "제가 먼저 했던 적은 한 번도 없는 거 같다. 그럴 일이 없었던 게 제가 좋아하는 사람이 저를 같이 좋아했던 거 같다"라고 밝혔습니다.

춘사영화제 레드카펫 행사 모습.

4. 2019년 제24회 춘사영화제 영화 리틀 포레스트에서의 은숙역으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5. 학생회장을 맡은 적이 있습니다. ”여중을 나왔는데 당시 학생회장에 동아리 기장까지 맡다 보니 단상에 나서는 일이 많았다“, ”후배들이 초코파이에 ‘언니 너무 멋있어요’라는 쪽지를 써서 줬었다."

6. 학창시절 인기가 많았습니다. ”초등학교 때 기념일만 되면 책상에 선물들이 쌓여있었다“며 ”중학교 때는 (남학생들이) 교문 앞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라고 하였습니다.

삼성 sds을 퇴사하면서 직장 동료에게 뿌린 이메일 내용.

7. 집에서 tv를 통해 드라마, 영화 보는 것이 취미입니다.

8. 또 다른 취미로는 스트레스를 요리를 풀며 이국적 향신료 모으는 것이라고 합니다.

 

근황

2022년 4월 23일부터 방영예정인 지금부터, 쇼타임!은 귀신을 부리는 고용주이자 잘나가는 마술사인 차차웅과 신통력을 지닌 열혈 여순경의 오리엔탈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 16부작 드라마로, 진기주는 열혈 순경 고슬해 역을 맡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