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양여자

중국 여배우 백록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

by 짤줍맨 2021. 12. 28.
반응형
  • 본명: 백몽연
  • 출생: 1994년 9월 23일
  • 국적: 중국
  • 직업: 배우, 모델
  • 학력: 상주여유상무고둥직업기술학교
  • 신체: 165cm

중국의 배우 백록은 본명은 백몽연이며, 예명은 Bai Lu, 백록입니다. 중국 장수성 창저우시에서 태어난 그녀의 예명 백록은 '하얀 사슴'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어 원음으로는 '바이루'라고 읽습니다. 

어려서부터 춤과 노래를 좋아하던 백록은 12살때부터 드라마의 세계에 빠지게 되는 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한국 드라마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됩니다. 이후 스스로 한국어 공부를 시작하는 것은 물론 한국 가요를 비롯한 전반적인 한국 문화에 심취하게 된 백록은 한국 드라마 속 배우들과 같은 스타가 되겠다고 다짐합니다. 

백록의 부모님은 어린 딸의 의견을 존중하고 애지중지하며 키웠다고 합니다. 평범한 맞벌이 부부였지만, 백록이 춤과 노래를 연습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였으며, 고등학생 때는 또래에게 흔치 않은 고가의 아이폰을 사주기도 했습니다. 이 후 백록은 한국에서 아이돌로 데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18살인 2012년, 상하이에서 개최된 SM엔터테인먼트 글로벌 공개 오디션에 참가합니다. 백록은 부푼 꿈을 안고 오디션에 참가하였지만, 광탈이라는 고배를 마시게 됩니다. 그렇지만 한국을 목표로 삼아서 한국어를 열심히 공부한 까닭에 한국어 의사 소통이 어느정도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유튜브 영상이나 방송에서 보면 한국어를 사용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가끔 한국말을 사용하는 백록

하지만 이에 좌절하지 않고, 곧바로 자신만의 길을 찾기 시작하는 데요. 그 첫걸음으로 중국의 대표 오픈마켓인 타오바오의 쇼핑몰 모델 활동을 시작합니다. 백록은 약 2년간 쇼핑몰 모델로 활동하면서 틈틈이 자신의 사진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였으며, 뛰어난 비주얼로 인터넷 상에서 인기를 얻기 시작하는 데요. 2015년 그녀의 활동을 지켜보던 잡지사 '문예풍상'의 캐스팅 제안을 받아 쇼핑몰 모델에서 잡지사 모델로 한 걸음 나아가게 됩니다.

한국말로 "누가 얼굴 더 작아요"라는 말을 하는 백록

백록이 잡지 모델로 활동하던 2015년, 중국에서 단편 웹 영화와 웹드라마가 유행하기 시작하는 데요. 평소 백록의 모델 활동을 주의 깊게 지켜보던 웹드라마 제작사 '묘적수'는 그녀에게 자기들의 차기작 '세상에 하찮은 농담은 없어'라는 단편작에 출연한 것을 제안합니다. 백록은 비록 연기 경험이 전무하였지만, 짧은 시간 동안 좋은 인상을 심어주었고, 이를 계기로 인터넷에서 더욱 더 유명세를 떨치며, 중국의 인플루언서, 이른바 '왕홍'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됩니다. 

드라마 '반시밀당반시상' 키스신 촬영 장면

2017년과 2018년 소속사의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드라마 대왕불용이, 봉수황등의 작품에 출연하며, 신인배우로서 자신의 이름을 알리는 데 성공합니다.그리고 2019년 드라마 '초요', '열화군교','세계결아일개초련'에 출연했으며, 2020년에는 '반시밀당반시상', '구류패주'등의 작품에 출연하며 계속해서 인지도를 올려나갑니다. 백록은 현재까지 주로 자신의 청아하고 단아한 이미지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사극 작품에 출연하였는 데요. 준수한 연기력과 훌륭한 비주얼을 통해 짧은 시간 동안 시청자들에게 강렬함을 선사합니다. 또한 일부 네티즌들은 '한국의 배우 손예진과 비슷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라는 평을 내리기도 합니다.

허개와 백록이 출연한 드라마 '초요'

백록은 '봉수황', '초요','월화군교' 등의 작품에서 같은 소속사이자 위정의 페르소나로 불리는 허개와 호흡을 맞추며, 좋은 케미를 보여줍니다. 이로 인하여 두 사람은 환위 미디어의 비공식 드라마 커플로 불리며 앞으로도 계속 좋은 케미를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되었으나, 2018년 허개의 전 여자친구가 '허개는 데이트 폭력을 일삼고, 백록과 바람을 피우는 양아치다' 라는 폭로글을 게시하며 큰 파장을 맞이합니다. 하지만 폭로자의 좋지 않은 과거 행실 및 부실한 증거와 소속사의 법적 대응 등으로 인하여 점차 허개가 결백하다는 여론쪽으로 여론이 기울었습니다. 하지만 허개와 백록 모두 이미지에 큰 타격을 받게 되면서 좋지 않은 결말을 낳게 됩니다.

반응형

이 밖에도 드라마 '열화군교'의 비하인드 영상 속에서 두 사람의 다소 친밀해 보이는 모습 및 백록이 허개의 엉덩이를 만지는 것처럼 보이는 영상으로 인하여 다시 한번 파장을 맞이합니다. 이로 인하여 백록은 몇몇 악성팬들에게 웨이보 테러를 당하게 되며, 백록의 어머니 또한 웨이보 테러를 당하게 됩니다. 이에 분개한 백록은 자신의 웨이보를 통하여 "어머니가 웨이보를 만든 것은 단지 제 소식을 보기 위함입니다. 저를 공격하는 괜찮으나, 일반인인 어머니를 공격하는 행위는 참을 수 없습니다. 이것에 제 마지노선입니다."라는 내용의 글을 올립니다. 이로 인하여 사실상 두 사람의 커플 케미는 보기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드라마 일생일세 15화 장면

위의 이미지는 '친애적, 열애적'작가의 소설, '일생일세 미인골'을 원작으로 한 임가륜과 백록 주연의 로맨스 현대극인 일생일세입니다. 2021년에 방영되었으며, 총 30화 완결입니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온화하고 소탈한 성격을 가진 업계 최고의 성우, '시의'는 어느 날 해외에서 귀국하던 화학 교수, '주생진'과 인상 깊은 첫 만남을 갖게 됩니다. 주생진은 점점 몰락하는 자사호 공장을 구하기 위해, 어머니의 요청으로 약혼하기로 합니다. 하지만 집에서 정해준 상대와 약혼하지 않고, 호감을 갖게 된 시의에게 청혼합니다. 시의는 그의 청혼을 흔쾌히 수락하고, 두 사람이 함께 지내면서 점점 가까워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중국 드라마 일생일세입니다.

 

이외에도 2021년에 드라마 '옥루춘'과 '주생여고'에 출연하며 계속해서 배우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배우 백록 일대기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