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양여자

배우 고윤정 근황과 여러가지 이야기

by 짤줍맨 2022. 1. 3.
반응형
  • 출생: 1996년 4월 22일
  • 학력: 서울여자대학교 현대미술학과
  • 데뷔: 2019년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 신체: 165cm

데뷔한 지 1년만에 넷플릭스 드라마 주연을 맡은 여배우가 있습니다. 놀라운 건 그 드라마를 보고 아무도 그녀의 연기에 대해 지적하는 사람이 없었다는 겁니다. 이 주인공의 이름은 바로 배우 고윤정입니다.

서울여대 현대미술과 대학표지 모델 당시 사진
CF모델 활동 모습

1. 미술전공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동에 위치한 양화중학교 재학시절, 고윤정은 중학교 1학년 때부터 미술을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서울미술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여자대학교에서 미술을 전공했습니다. 그녀는 중학교 1학년 때부터 대학까지 총 10년 정도 미술을 전공했으며, 데뷔 이후 작품 활동을 자주 하지는 않지만, 예전에 그녀가 그렸던 그림들은 뛰어난 실력을 보여줍니다.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 녀석' 장면

2.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 녀석'

고윤정은 2019년 '사이코메트리 그 녀석'을 통해 완벽한 스타가 되었습니다. 이후 각종 CF에 출연했으며, 가장 인지도가 높은 통신사 CF까지 찍었습니다. 놀라운 것은 이 드라마가 그녀의 데뷔작이라는 점입니다. 그녀는 단 1년의 무명시절도 없었습니다. 

드라마 '스위트홈'
드라마 '로스쿨' 한 장면

3. 필모그래피

그녀의 이력은 매우 간단합니다. 2019년 '사이코메트리 그 녀석'으로 데뷔하고, 2020년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에 출연했으며, 2020년 드라마 '스위트홈'에서 주연을 차지했습니다. 단 2년간의 이력으로 그녀는 SK,신세계,로레알 광고를 찍었습니다. 2021년에는 '로스쿨'에 출연했습니다.

이승철 뮤직비디오 '내가많이사랑해요' 박보검, 고윤정 출연

4. 뮤직비디오

그녀는 육성재의 고백이라는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경력이 있으며, 이승철 뮤직비디오에 박보검과 함께 출연하면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5. 외모

167cm에 51kg인 고윤정은 정말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드라마 '스위트홈'에서 보여지는 모습은 굉장히 냉정해보였습니다. 하지만 머리를 푼 모습은 매우 섹시합니다. 또한 각도나 표정에 따라서 전혀 다른 사람처럼 보이는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계 관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다양한 얼굴을 가진 배우라고 생각이 듭니다.

6. 고윤정이 이상형

2021년 2월 21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1호가 될 순 없어'에서 출연진들이 김학래, 김미숙 아들인 김동영에게 이상형이 누구냐고 물어보자, 김동영은 이상형이 배우 고윤정이라고 밝혔습니다.

7. 최근 근황

고윤정은 2022년 하반기 전세계 공개되는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 출연을 확정지으며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무빙'은 총 제작비 500억 규모의 대작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조인성, 한효주, 류승룡, 김성균 등 믿고 보는 톱스타 배우들이 출연한다는 소식에 기대가 높습니다. 고윤정의 활약이 돋보일 것으로 기대되는 드라마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과거의 아픈 비밀을 숨긴 채 살아온 부모들이 시대와 세대를 넘어 닥치는 거대한 위험에 함께 맞서는 초능력 액션 히어로물로, 고윤정은 극중 부모와 같은 초능력을 가졌지만 드러내지 않은 채 현재를 살아가는 장희수 역을 맡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