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양여자

맏언니 아이브 가을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들

by 짤줍맨 2022. 4. 18.
반응형

가을은 2002년 9월 24일 가을에 태어나 김가을이라는 이름으로 지어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장 좋아하는 계절은 봄이라고 하네요. 가을은 인천 토박이 출신으로 부평서여자중학교와 부평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부평여고 재학 당시 배우 신현빈과 AOA의 설현을 닮아 부평여고 얼짱이라 불렸습니다. 하지만 청순한 외모와 달리 어릴 적부터 합기도 같은 무술을 배워 카리스마 반장과 선도부에서 활동한 적이 있습니다. 

가을은 중학교 시절부터 댄스부로 활동하며 아이돌의 꿈을 키워왔습니다.

한 댄스대회에 참가해서 스타쉽으로부터 캐스팅 제안을 받고 중학교 3학년 때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가을의 회사 출퇴근은 아버지가 담당이었다고 하네요. 가을의 총 연습생 기간은 4년 정도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상하게 프로듀스 48에 장원영과 유진만 참가하고 가을은 제외됐는데요. 이제보니 스타쉽이 아이브 런칭을 위해 비밀병기를 숨겨두고 있었던 것 같네요. 

아이브에는 공식 댄서 포지션은 없지만 팬들 사이에서는 데뷔 전에 공개한 파워풀한 댄스 실력과 무대에서 비춰지는 모습을 보고 아이브의 비공식 메인댄서로 가을과 유진을 언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을의 가장 좋아하는 음악장르는 싱잉랩으로 직접 랩을 작사하고 방송에서 선보인 적이 있습니다. 유닛이 만들어진다면 악동뮤지원이나 아이유처럼 싱어송라이터로도 활동하지 않을 까 싶습니다. 가을의 성격은 수줍음이 많고 조용한 성격으로 감정 기복없이 차분한 성격이라고 합니다. 또 리액션도 가장 적은 멤버라 그런 모습이 귀엽고 사랑스럽다는 평이 많습니다.

가을은 숙소에 항상 찌개를 끓여놓는다고 합니다. 이유는 멤버들에게 먹이기 위해서라는데요. 가을은 맏언니이자, 엄마 역할을 하며 묵묵히 멤버들을 챙긴다네요. 마지막으로 가을의 키는 165cm로, 절대 작은 키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아이브 멤버 중에서는 가장 작은 키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