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양여자

아이들 미연에 관한 흥미로운 14가지 이야기

by 짤줍맨 2021. 12. 11.
반응형

본명 조미연

출생 1997년 1월 31일
그룹 (여자)아이들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데뷔 2018년 (여자)아이들 EP 앨범 'I am'

1. 데뷔 전엔 힙합을 좋아해서 많이 듣고 다녔고 옷도 과격한 타입의 옷을 입었다고 합니다. 소연의 증언으로는 처음 만났을 때 청자켓에 망사 스타킹패션이라 큰 충격을 받았답니다. 옆에 있던 다른 멤버들은 댄스 선생님이 오신 줄 알았다고 합니다.

2.원래부터 예뻤지만 비주얼 포텐이 터지고 나서부터 비주얼 에이스로 등극한 미연은 도레미 마켓에 출연했을 당시에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3,미연은 큰 눈과 높은 콧대, 매력적인 입술, 적당한 목 길이를 가지고 있으며 미연 특유의 고급스런 분위기를 더해 마치 고전 영화 미녀같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또한 앞머리 유무 여하에 따라 인상이 달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4.미연의 닮은 꼴 연예인으로는 치어리더 박기량이며 배우 송혜교, 손해진도 있으며 아나운서 조수애등이 있습니다. 이런 얘기를 들으면 본인은 정말 쑥쓰러워 한다고 합니다.

5.치어리더 박기량은 아이들 미연 메이크업을 따라한 적도 있는데 미연도 직접 이 영상을 봤다고 합니다.

6.여자아이들에서 민니와 함께 메인 보컬을 맡고 있는데 주로 후렴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맑고 정확한 음정으로 라이브 무대에서도 퀄리티가 떨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7.좋아하는 음식은 태국 음식, 밀크티 과일은 딸기, 체리, 복숭아를 제일 좋아한다고 합니다.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중에서는 레인보우 샤베트를 제일 선호한다고 밝혔고  좋아하는 치킨 타입은 후라이드지만 반반씩 시키는 것을 제일 선호한다고 합니다.

8. 싫어하는 음식은 팥과 민트초코이며 매운 음식도 못 먹는 편이라고 합니다.

9.미연은 고급스러운 외모와는 달리 허당끼 있는 모습을 보이는데, 이 때문에 여자아이들 팀내 코믹한 케릭으로 통한다고 합니다. 말버릇 또한 독특해서 엉뚱한 상황이 생기거나 분위기가 이상해지면 '조기요' 라는 말을 자주 해서 '조기요'라는 별명까지 생겼다고 합니다.

10. 솔직하지 못한 것을 제일 싫어하며 화가 나면 그때 그때 바로 풀어야 직성이 풀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뒤끝이 전혀 없는 성격이라고 하고, 단 한 번도 '안 될 거다'라는 생각을 한 적이 없다고 할 정도로 멘탈이 강한 면모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11. 잠이 많은 편이라서 멤버들의 말로는 깨워도 절대 일어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12.프로미스나인 박지원과도 연습생 시절부터 많이 친해서 아이돌학교에 막방 생방 당시 박지원을 응원하기 위해 참여하기도 하였습니다. 같은 소속사인 CLC의 권은빈과도 친한데 어색하지만 친한 사이라고 합니다. 분명 친한 사이인 건 맞는데 하루는 낯을 안 가리다가도 어느 날엔 낯을 가리게 되는 독특한 관계라고 말했습니다.

-상하체 분리춤을 추고 있는 아이들 미연 모습-

13.취미는 음악 감상, 수면, 네일 아트, 독서, 영화 감상이며 특기는 그림을 잘 그리며 기타 연주를 잘 한다고 합니다.

14.아이들로 데뷔 전에는 YG에서 중학교 1학년부터 5년 간 연습생으로 있었습니다. '핑크펑크'라는 BLACKPINK 멤버가 포함된 다인조 그룹의 데뷔조였으나 데뷔가 무산된 후 퇴사했다고 합니다. 데뷔가 좌절된 이후 연예계 생활을 정리하려 했으나 큐브로 이적해 11개월만에 아이들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YG의 인연으로 블랙핑크 멤버들하고 아직까지 친분을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